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컬쳐 이정돈 알아야지! 고공 라고 사용이 가능할까?

by dh703u2ikrhd 2020. 10. 20.

하이요:)먀리꾸 이지요.또한번 저의 페이지를 찾아와주셔서 고마워유.:ㅁ세상이 클린한게 진짜 좋아요.이웃님들~ 오늘은 무엇 하시며 보냈나요? :ㅁ바로 이야기할 키워드는이랍니다.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지금이순간 달려나갑니다. 가봅시다 :-]

근데 저도 #고공 #고공 #고고엑스 가 무엇인지 정말 궁금했는데요.잇님들 사랑에 저도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보고있어요.그러믄 진짜 고고씽해볼까요?잇님들의 응원에 힘입어자, 칸지고고 올림픽점 시작할게요

style="text-align: center;"> 많은 이웃님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고공입니당.거의맨날 느끼는것이긴 한데, 블로그하면서 진짜 새로운 공부하는것 같아요.잇님들 느낌은 어떠셔요?요즘, 인기가 굉장히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고공이에요.힘들게 느끼실 수있을수있지만 일반적으로 빈도수높게 궁금해하시는 내용입니다시원한 그늘을 느끼며 인터넷을 느낄 수 있는 고마운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불안함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할게요자주 생각하는거지만 달콤한 음식을 적당히 받아들이고 행복한 상황에서 블로깅 하는것이야말로 진짜로 행복입니다여기 먀리큐 홈페이지에서 하이 품질의 포스팅 즐기고가셔요.

조선사회에서 집주인[雇主]에게 고용되어 품삯을 받고 일을 해주던 계층.
신분은 양인이었으므로 원칙적으로 국역의 의무를 졌으며 자신의 뜻대로 고용주의 집을 떠날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고용주에게 인신적 지배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지주경영의 확대에 따라 경작할 땅을 잃거나 역을 피해 유랑하던 농민들이 고공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조선 후기에 고공이 늘어나면서는 주인집에 장기간 거주하면서 고용살이를 하는 고공만이 고공으로 인정되었다.
이 경우 고공은 고용주의 호적에 등록되었으며 국역의 의무를 면제받았습니다.
이들은 5년 이상, 때로는 죽을 때까지 고용주의 집에서 노동력을 제공했으며 그 대가로 낮은 품삯을 받았습니다.
이들의 형태는 계약 조건에 따라 다양하지만 대부분 고용주로부터 경제적인 속박 이외에도 신분적으로 예속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농민층의 분화가 진전됨에 따라 점차 고공 중 날품팔이[日雇]나 계절적인 농업노동자[季雇]와 같은 임금노동자가 늘어났으며, 이들은 품삯을 놓고 고용주와 대립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하지만, 양반이나 토호들에게 예속되어 임금 없이 노동력을 제공하는 농업노동자 등도 상당수 있었으며, 이들도 고공에 포함시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포스팅은 고공 을 조사하여 알아보았는데요.고공이웃님들은 어떠세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성공적인 하루 되셔요이상 고고엑스 마리꾸 이었습니다.좋은 모습으로 다시만나요끝!